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영상 · 음향 분류

[12주 완성] 믹싱, 마스터링 1:1 비대면 개인 레슨

작성자 정보

  • 데이즈나인 작성
  • 작성일

컨텐츠 정보

제작범위
비상업용    상업용 
전달 파일형식
wav, mp3
기본사이즈
44100 / 24 or 36 bit
수정 횟수
10
최대 작업 기간
90 일
최저 가격
220000 스타
현재 슬롯
무슬롯제

본문

레슨은 주2시간씩 3개월에서 6개월 정도의 커리큘럼으로 진행됩니다.

비대면 레슨 : 디스코드 라는 통화 어플과 원격 지원 시스템으로 진행합니다.


 

음향(믹싱&마스터링) 커리큘럼

Chapter 1. 원격셋업 및 오리엔테이션
- DAW 및 각종 플러그인 설치
- 녹음 장비 및 모니터링 장비 체크
- 오리엔테이션 (개개인이 생각하는 좋은 사운드, 좋은 음악)

Chapter 2. DAW 운용
- DAW 세션 생성 및 탬플릿 제작 (샘플레이트, 비트뎁스)
- DAW 도구 사용 방법 및 단축키
- DAW 녹음 및 믹스 하는 방법 (싱크 조절, 탬포 설정)
- DAW 최적화

Chapter 3. 에디팅(음보정, 박자보정)
- Melodyne 기본 설정
- Melodyne 을 Pro Tools 에서 사용하는 방법
- Melodyne 을 이용한 음정 및 박자 보정
- Melodyne 을 이용한 화음 제작
- Melodyne 을 응용하는 몇가지의 팁
- 정답은 없지만 Try! Try! (밴딩, 바이브레이션을 더 깔끔하게 다듬는 방법)

Chapter 4. Mix 관련 이론 및 실무
- Saturator (이론, 실무, 팁)
- EQ (이론, 실무, 팁)
- COMP(DeEsser) (이론, 실무, 팁)
- Limiter (Maximizer) (이론, 실무, 팁)
- Reverb (이론, 실무, 팁)
- Delay (이론, 실무, 팁)
- Noise Control (노이즈의 종류와 한계)
- Ambience or Breath Control
- Other Effect
- Automation
- Panning
- SideChain
- Digital Summing
- 추천하는 플러그인

Chapter 5. Mastering 관련 이론 및 실무
- 마스터링이란 무엇인가
- 마스터링을 하는 다양한 관점
- AI를 활용한 Mastering Tip
- 마스터링 시 주의점
- 추천하는 플러그인 (Tape Machine, Mastering Comp, Mastering EQ... etc)
- 마스터링용으로 나온 플러그인들의 특징
- Codec기능을 이용해 각종 플랫폼 음질로 미리 들어보자
- Dither (컨버팅 과정에서 생기는 노이즈)

Chapter 6. 경력자가 말해주는 실전 태크닉
- 녹음에서 일어난 실수를 믹스로 캐어하는 몇가지 팁
- 녹음 소스의 퀄리티를 끌어올리는 방법 (좋은 소스와의 차이를 이해하고 따라해보자)
- 녹음 장비와 환경이 각각 다른 녹음 소스들의 톤을 매칭 시키는 방법(듀엣, 합창)
- 신기하면서도 꽤 자주 쓰이는 보컬 이펙터(보컬이나 성우 레코딩에서 쓰이는 태크닉)
- 오토메이션을 좀 더 편하게 해줄 태크닉
- 추상적인 해석을 사운드적인 해석으로 푸는 나만의 스타일
- Detail의 끝은 어디인가
- 음악적인 허용
- 입체감을 유지하면서 소리를 더욱 앞으로 쏟아지게! (페러럴 컴프레싱)
- M&S방식을 이용한 태크닉
- 비록 투트랙 믹스지만!.. MR 믹스가 하고 싶다!
- 뇌과학 태크닉
- 사운드적으로 분석하면서 듣는 방법
- 이어폰, 헤드폰, 스피커 각 청음기기의 특성 및 모니터링 팁
- Transient 와 Depth (Envelope)
- 플랫폼별 권장 LUFS (멜론, 유튜브, 애플 등등 다양한 플랫폼에 대응하기)
- 인간은 소리를 어떻게 듣는가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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